[기장군소식]기장군,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손충남 기자
입력 2023-12-14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4.1.8~20, 5박 6일간 총 2회 진행, 19일부터 신청 가능

기장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모집한다 사진기장군
기장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모집한다. [사진=기장군]
기장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주관하는 ‘2023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합숙형 영어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내년 1월 8일부터 1월 20일까지 1회 5박 6일의 기간으로 총 2회로 진행되며, 차수별로 각 120명씩 모두 240명을 모집한다. 

수업은 레벨테스트를 거쳐 12명 정도의 인원으로 한 반씩 편성되며, 각 반마다 원어민교사 1명, 생활교사 1명이 전담하여 수준별 맞춤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영어캠프는 영어집중 몰입교육을 위한 흥미 위주의 테마별 수업과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팀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어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실력은 물론 협동심 등을 키울 수 있는 알찬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19일 오전 10시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 가정의 학생은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영어캠프가 우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함으로써 영어와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수준 높은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기장읍 취약계층 장학금 1200만원 쾌척
기장군 기장읍은 지난 13일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의 읍내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기장군
기장군 기장읍은 지난 13일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의 읍내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기장군]
기장군 기장읍은 지난 13일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의 읍내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고리원자력본부 임직원 모금펀드인‘러브펀드’로 마련됐다. 장학금 지원대상은 기장읍 취약계층 가구 학생 15명으로, 80만원씩 총 1200만원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된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정재락 고리원자력본부 대외협력처장은“어려운 가정형편에도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많다”며, “이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권묘연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장학금이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수원 고리본부의 지속적인 나눔실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관동원로얄듀크1차 아파트 입주민, 취약계층 지원 성금 및 성품 기탁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정관동원로얄듀크1차아파트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과 성품을 기탁했다 사진기장군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정관동원로얄듀크1차아파트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과 성품을 기탁했다. [사진=기장군]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 정관동원로얄듀크1차아파트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과 성품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정관동원로얄듀크1차아파트는 지난해 12월 할로윈 프리마켓 수익금 1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성금 87만7200원과 양념 그라인더 70개를 정관읍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당초 입주민 프리마켓 행사에 사용될 운영비로 마련됐다. 올해 프리마켓 개최는 취소됐으나 이웃을 돕고자 하는 입주민들의 의견에 따라 운영비를 기부했으며, 입주 10주년 행사 때 구입한 양념 그라인더도 함께 전달하였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비로 사용되며, 성품은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에 전달된다.

전경선 이장은“올해도 추운 겨울을 앞두고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보낼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입주민의 마음을 모아 꾸준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직무대리)은“이웃을 생각하며 나눔활동에 동참해 주신 정관동원로얄듀크1차아파트에 감사드린다”며, “성금과 성품은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