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수성TV At Suseong 구독 톡톡 튀는 영상 히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3-12-14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양한 맞춤형 영상, 쉽고 재미있게 전달

대구 수성구의 조회 수 20만을 넘은 ‘Newtro of SUSEONG’ 영상 썸네일이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의 조회 수 20만을 넘은 ‘Newtro of SUSEONG’ 영상 썸네일이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공식 유튜브 채널‘수성TV At Suseong’의 구독자 수가 전년 대비 200% 넘게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수성구는 기존 공공기관의 경직된 영상에서 탈피해 이용자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영상으로 구정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수성구 캐릭터‘뚜비’를 활용한 특색 있고 차별화된 영상, 섬네일도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MZ세대와 글로벌 시청자 확보를 위해 경북대학교 댄스 동아리 ‘터프시커리’와 협업한 ‘Newtro of SUSEONG’ 영상과 외국 지방 공무원의 수성구청 근무 일상을 담은‘이웃집 뚭스’영상은 각각 조회 수 21만과 5만을 돌파했다.
 
또 트럼펫 연주, 4K 드론을 활용한 감성 영상과 ‘뚜비’ 애니메이션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쇼츠(Shorts) 영상이 시청자의 이목을 끌었다.
 
이밖에 수성구는 공식 SNS 채널 간 연계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하고, 주민들로 구성된 해피니스 홍보단 유튜브 기자단과 함께 생생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주민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작년 5000여 명에 머무른 구독자 수는 12월 초 1만1600여 명을 넘어 대구시 9개 구·군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달성했다. 수성구는 앞으로도 일방적인 정보 제공을 지양하고 실시간 소통을 강화해 행복 수성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쓸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