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4년 동절기 청년 단기 직무체험 아르바이트'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윤중국 기자
입력 2023-12-12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청년 단기 직무체험 아르바이트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자에 선발되면 여주시청 내 부서, 도서관, 공공기관 등 근무지에 배치되어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1일 4시간 동안 행정업무 보조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시급은 여주시 생활임금 1만 800원을 적용해 지급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12/6) 기준 신청자 본인 또는 신청인의 보호자(직계존속)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여주시로 되어있는 청년(18세~39세)이다.

신청은 13일 오전 9시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사회복지과 청년지원팀 방문 및 E-mail 신청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과 청년 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2023년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완료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올해 12월부터 주요 버스정류장, 어린이공원, 읍면동 체육관, 양섬야구장 등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추가 확대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야외에서 이용하기 힘들었던 금은모래캠핑장, 양섬야구장, 여주파크골프장, 어린이공원 등에서도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여주시는 복지회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여주시청 광장 등 2022년도에 399대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 구축해 왔으며 올해는 11월 말까지 19개소에 40대를 추가 구축 완료했다.

이는 여주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무선인터넷 인프라 확대 구축 공모”에 참여한 사업이며 공공와이파이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 장소를 확인할 수 있고 이용 방법은 공공 접속 인증 화면 터치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공와이파이의 꾸준한 확대 설치를 통해 시민의 데이터 통신비 부담을 덜어드리고 인터넷 정보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 노력 등 앞으로도 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통신복지 혜택을 제공해 행복도시 희망여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