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덕새마을금고 문채원 주임, 정기예금 종료 1일 전 '보이스피싱' 막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3-12-12 14: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 명덕새마을금고, 문 주임 1500만원 살려

대구광역시 남구 중앙대로에 있는 명덕새마을금고에 지난 5일 오전 9시 18분에 여성 고객의 1500만원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문채원 주임의 모습이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 중앙대로에 있는 명덕새마을금고에 지난 5일, 오전 9시 18분에 여성 고객의 1500만원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문채원 주임의 모습.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 명덕새마을금고 창구에서는 지난 5일 오전 9시 18분 75세의 할머니 고객이 급하게 들어오며, 본인의 정기예금 1500만원에 대해 중도해지를 요청했다.
 
새마을금고의 창구직원인 문채원 주임은 할머에게 정기예금 종료가 하루 남은 상황에서 “내일 종료해도 되느냐? 정기예금 사용 목적이 무엇이냐를 확인했으며, 굳이 병원비에 사용해야 하면 수표를 받아서 가라”고 권유했다.
 
이어 문 주임은 “병원비는 수표를 사용해도 된다고 수차례에 걸쳐 안내했으나, 할머니는 굳이 현금으로 인출해 달라고 하며 안절부절못하여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문 주임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교육을 이수한 관계로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하고 명덕새마을금고 전영식 이사장에게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고객이 있다고 전했고, 전 이사장은 박재우 상무에게 경찰에 신고하라고 지시했다.
 
대구남부경찰서 배기명 서장은 문채원 주임에게 표창장과 금일봉을 주었으며 전영식 이사장과 박재우 상무가 함께했다 사진이인수 기자
대구남부경찰서 배기명 서장은 문채원 주임에게 표창장과 금일봉을 주었으며, 전달식에는 전영식 이사장과 박재우 상무가 함께했다. [사진=이인수 기자]
명덕새마을금고는 경찰신고 후 약 5분간 전 이시장과 박 상무가 할머니와 상담을 했고, 경찰이 도착한 후 할머니는 대화를 통해 남부경찰서로 옮겨 현금인출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이에 12일 대구남부경찰서 배기명 서장은 새마을금고 문채원 주임에게 표창장과 금일봉을 주며 경찰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새마을금고 문 주임은 “할머니는 본 금고와 오랜 거래를 한 분으로, 가정형편이 어렵다. 금고 임직원이 할머니 재산인 정기예금 1500만원을 안전하게 지켜서 기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