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엔젤투자허브, '엔젤투자,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재테크'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건희 기자
입력 2023-12-11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충청권엔젤투자허브
[사진=충청권엔젤투자허브]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가 지난 6일 충남 스타트업 투자 세미나 '엔젤투자,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재테크'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충청남도 지역의 스타트업 투자에 관심 있는 예비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투자를 쉽게 이해하고 투자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충청권 엔젤투자허브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날 세미나 현장에는 강희준 충남센터 센터장과 김채광 한국엔젤투자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투자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예비 엔젤투자자, 유관기관 인사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스타트업-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 유니콘의 장재용 대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쉽고 편한 엔젤투자'라는 주제로 엔젤투자 기본 개념 강의를 진행했다.

충남지역 기업에 투자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ABL 기술사업협동조합 조성규 이사장도 '충남권 엔젤투자 실전사례 공유' 등의 강의를 제공했다. 

실제 엔젤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3곳의 IR 피칭과 참석자 간 네트워킹도 이어졌다. IR 피칭에는 △천연 유래 성분 뱀독을 활용한 코스메틱 기업 '비티에스'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는 AI 보안 탐지 기업 '필상' △AI 기반 영상 인식 최적화 솔루션 기업 '플로이드'가 참여했다.  

이종석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센터장은 "향후 투자 세미나와 전문 엔젤투자자 교육 등을 통해 지역 내 투자자를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