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지역사회공헌 공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12-10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5년 연속 선정

사진중진공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지난 8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중진공은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심사를 통해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올해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심사에서 중진공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총 25개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고 등급 획득 및 우수기관으로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중진공은 2014년 경남 진주시로 본사 이전 후, 수혜자와 국민 모두가 공감하는 사회공헌을 추진하자는 의미를 담아 ‘중진공’ 브랜드를 만들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자립준비청년 장학금 지원 △취약계층 청년 도서 지원 △시각장애인 점자교재 기부 △지역아동 문화생활 지원 △지역 농·특산품 거래장터 지원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추진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ESG경영 실천과 지역 발전은 우리 기관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라며 “그간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