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 편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두 기자
입력 2023-12-10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ESG 활동 강화 등 성과 인정받아

SKT는 10일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되었다고 10일 밝혔다사진SKT
SK텔레콤(SKT)은 자사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KT]

SK텔레콤(SKT)은 자사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T는 2008년 DJSI 월드지수에 처음으로 편입된 이후, 2020년을 제외한 총 15년 동안 포함된 기록을 갖게 됐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 기관 에스앤피글로벌이 매해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다.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투자자들의 책임 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 DJSI 월드지수에는 세계 2544개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12.6%인 320개 기업, 국내 기업 중에서는 22개 기업이 편입됐다. 전 세계 통신 기업 가운데 7개 기업만 월드지수에 편입됐으며, 국내 통신 기업으로는 SKT가 유일하다.

SKT의 이번 지수 편입은 △이사회 중심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체계 강화 △이중 중대성 평가 시행 △생물다양성 정책 고도화 △인권 실사 확대 적용 △유통망 품질 경영 시스템 수립 등 노력이 반영됐다.

올해 DJSI 평가 결과는 오는 18일 미국 증권거래시장 개장 시점에 에스앤피 DJSI 펀드와 관련 ESG 지수 펀드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용주 SKT ESG 담당은 "대내외 평가와 기대에 부응하도록 ESG 활동을 지속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인공지능(AI) 컴퍼니로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회와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