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제13회 양양 물치항 도루묵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양=이동원 기자
입력 2023-12-07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월 8일 부터 12월 10일까지, 제철 도루묵과 함께 양양의 겨울을 만나세요

도루묵 화로구이사진양양군
도루묵 화로구이[사진=양양군]
‘제13회 양양 물치항 도루묵 축제’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양양 물치항 일원에서 열린다.
 
물치리 어촌계(어촌계장 이경현)는 지난 2009년부터 동해안 겨울철 대표어종이자 한창 풍년인 도루묵의 맛을 알리고 양양 물치항을 관광어항으로 육성해 나가고자 13회째 도루묵 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축제도 지난해에 이어 방문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 △즉석 노래자랑 △초청 가수 및 공연단 축하 공연 △지역예술인 공연 △도루묵 룰렛판 돌리기 이벤트 △그물 도루묵 뜯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준비되었고 여러 가지 도루묵 음식 부스와 지역 농특산물 등 마켓 부스들이 마련되어 축제에 즐거움을 더했다.
 
매년 늦가을부터 잡히기 시작하는 도루묵은 겨울철 동해안 대표어종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알을 배고 있는 암도루묵은 얼큰한 찌개로, 숫도루묵은 조림이나 구이로 인기가 많다. 이번 도루묵 축제장에도 도루묵 구이, 도루묵찌개, 칼국수, 튀김 등 도루묵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경현 물치리어촌계장은 “이번 주말 도루묵 축제에 방문하여 다채로운 도루묵 음식과 함께 재밌는 공연과 체험을 즐긴다면 추위를 녹이며 풍요로운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축제를 명실상부한 동해안 대표 어촌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물치항 인근 후진항에서는 9일과 10일 비치마켓이 열려 도루묵 축제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