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이달 콘텐츠 2000편에 배리어프리 자막 추가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두 기자
입력 2023-12-04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달 음성 화면해설 서비스도 시작

왓챠가 제공하는 베리어프리 자막 예시사진왓챠
왓챠가 제공하는 베리어프리 자막 예시[사진=왓챠]

왓챠는 시청 약자의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이달 내 배리어프리 자막 콘텐츠 2000편을 추가한다고 4일 밝혔다.

배리어프리 자막은 대사와 함께 소리·음악 등에 대한 설명이 추가된 것을 말한다. 청각장애인이 등장인물의 대사와 함께 배경음악·효과음 등 음향적 요소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왓챠는 현재 900여편의 배리어프리 자막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이달 베리어프리 자막을 추가 지원하는 콘텐츠에는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시맨틱 에러' 등 원작 드라마 시리즈와 주요 방송사가 제작한 국내 드라마가 포함된다.

앞서 왓챠는 지난달부터 7편의 원작 시리즈에 대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화면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올해를 기점으로 해당 서비스 본격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배리어프리 자막과 화면해설 콘텐츠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왓챠는 향후에도 관계 기관과 협력해 시·청각 장애인의 콘텐츠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왓챠 관계자는 "시청 약자에 대한 지원과 편의성 강화를 위해 한글 자막과 화면 해설 방송, 배리어프리 자막 등이 적용된 콘텐츠 수를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라며 "본인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감상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