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자매도시 미국 레이크우드시, 2030엑스포 '부산' 유치 지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연진 기자
입력 2023-11-28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제박람회기구에 친필서한문 보내

김해시의 국제 자매도시 미국 레이크우드시의 제이슨 웨일런Jason Whalen 시장이 레이크우드시 시의원 및 시 집행부와 한마음 한 뜻으로 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기구에 부산 유치를 지지하는 친필 서한문을 보냈다사진김해시
김해시의 국제 자매도시 미국 레이크우드시의 제이슨 웨일런(Jason Whalen) 시장이 레이크우드시 시의원 및 시 집행부와 한마음 한 뜻으로 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기구에 부산 유치를 지지하는 친필 서한문을 보냈다.[사진=김해시]
경남 김해시의 국제 자매도시 미국 레이크우드시가 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기구에 부산 유치를 지지하는 친필 서한문을 보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앞서 김해시는 이달 초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하는 서한문을 6개국 10개 국제 자매, 우호도시에 발송해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에 힘을 보탠 바 있다.

최근 이 서한문을 받은 미국 레이크우드시의 제이슨 웨일런(Jason Whalen) 시장이 레이크우드시 시의원 및 시 집행부와 한마음 한 뜻으로 부산 유치 지지를 선언한 것.

제이슨 웨일런 레이크우드시장은 서한문에서 “2030 세계엑스포 개최지로 전통과 혁신이 매끄럽게 조화를 이루는 부산을 선택하는 것이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며, “지난 5월 자매도시인 김해시를 방문하는 동안 부산을 직접 방문할 수 있었는데, 그때 지속 가능성과  포용성에 대한 부산의 노력을 보며 부산이 세계박람회에 딱 들어맞는 선택이 될 것이라 믿었다“고 전했다. 

김해시는 '전세계 국제 자매‧우호도시들 및 김해시민과 함께 2030세계엑스포 부산유치를 위해 마지막까지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