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T1, 7년 만에 '왕좌 탈환'···롤드컵 최초의 'V4'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3-11-19 2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롤드컵 결승 中 웨이보 게이밍에 3:0 완승

  • LCK 마지막 자존심 T1, LPL 1~4시드 격파

  • 최고의 스타 페이커, LPL 상대 다전제 전승

19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임도에서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사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유튜브 갈무리
19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우승한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있다. [사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유튜브 갈무리]
한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팀 T1이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중국(LPL) 팀 웨이보 게이밍(WBG)을 완벽한 경기력으로 침몰시켰다. 이로써 T1은 LOL 최고의 스타이자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와 함께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롤드컵 통산 4회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또 T1은 LPL의 1~4시드 중국 모든 팀을 차례로 격파해 'LPL 킬러'의 면모를 이어가게 됐다.

T1은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전에서 WBG를 3:0으로 완파하고 대망의 우승을 차지했다. T1의 롤드컵 우승은 지난 2016년 이후 7년 만이다. 앞서 T1은 2013년, 2015년, 2016년에 롤드컵을 들어올린 바 있다. 이로써 T1은 롤드컵 최초 4관왕을 기록했다.

T1은 4강부터 유일한 한국(LCK) 팀이었다. 16강에서 중국 팀인 비리비리 게이밍(BLG)부터 꺾기 시작해 LNG e스포츠, 징동게이밍(JDG), WBG를 차례로 꺾으면서 'LPL 킬러'의 면모를 과시했다. T1과 페이커는 그간 롤드컵 무대에서 단 한 번도 중국 팀에게 패배한 적이 없다. 이로써 페이커는 2016년 이후 7년 만에 롤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페이커는 롤드컵에 8번 진출해 모든 대회에서 4강 이상 성적을 기록했고, 최고령 우승자(27세 196일)로 이름을 올렸다.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쉽 결승전롤드컵이 열린 19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한국선수단 T1과 중국선수단 웨이보 게이밍 선수들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쉽 결승전(롤드컵)'이 열린 19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한국선수단 T1과 중국선수단 웨이보 게이밍 선수들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이날 T1 경기력은 상대 WBG를 압도했다. T1은 첫 세트 일찍이 오브젝트 중심으로 운영했고, WBG는 '웨이웨이' 웨이보 한을 중심으로 라인마다 갱킹을 시도했다. 웨이웨이가 소규모 교전에서 T1의 노림수를 두 번이나 피하면서 팽팽한 경기 흐름이 이어졌으나, 곧바로 드래곤 앞에서 '오너' 문현준 선수의 환상적인 경기력으로 상대의 맥을 끊을 수 있었다.

다음 한타에서도 T1의 공격진이 끝까지 생존하면서 적 팀원들 모두 무너뜨렸고, 1만 골드 차를 토대로 승기를 잡았다. 이후 T1은 탑 라인 전투에서 강제로 교전을 열고 상대를 압살했으며, 곧장 세트 승을 선취했다.

두 번째 세트에서도 T1은 '제우스' 최우제 선수의 초반 활약에 이어 한타에서 상대를 압도했다. T1은 초반부터 적극적인 갱킹 플레이를 시도하면서 탑과 바텀에서 모두 킬을 거뒀다. 이런 제우스의 성장을 중심으로 이후 한타에서 연전연승을 거둔 T1은 가뿐하게 승리를 거머쥐었다.

세 번째 세트에서는 WBG가 두 개의 조커픽으로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기세를 탄 T1의 페이커는 WBG와의 교전에서 4명에 둘러싸이면서도 아슬아슬하게 체력을 남겨놓고 트리플 킬을 기록하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WBG는 몇 차례 교전을 시도했지만 맥없이 무너졌고, 그대로 넥서스를 내주면서 T1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