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동해기관차승무사업소, 정보소외계층에 '사랑의 PC'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해=이동원 기자
입력 2023-11-17 14:09
도구모음
  • 정보격차 해소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

느티나무 봉사회가 지역아동센터에 사랑의 PC를 전달하고 있다사진동해기관차승무사업소
느티나무 봉사회가 지역아동센터에 사랑의 PC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동해기관차승무사업소]
한국철도 동해기관차승무사업소는 느티나무 봉사회 주관으로 지난 16일 오전 11시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사랑의 PC’를 동해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해기관차승무사업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용연수가 지난 업무용 PC 20대를 재정비 후 정보취약소외계층 및 학습활동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에게 무상 지급하여 정보격차 해소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철도 이지훈 동해기관차승무사업소장은 “이번 사랑의 PC 나눔을 통해 소외되는 이웃에게 정보 격차가 해소되는 여건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백지역 공공기관 및 시민단체가 합동으로 취약계층 대상 연탄나눔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사진태백관리역
태백지역 공공기관 및 시민단체가 합동으로 취약계층 대상 연탄나눔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사진=태백관리역]
이와 더불어, 한국철도 강원본부 태백관리역은 K-water 주관으로 진행된 태백지역 공공기관 및 시민단체와 합동으로 태백시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탄나눔 캠페인은 지난 16일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연탄 2500장을 준비하고 봉사자들이 직접 전달했다.
 
한국철도 김대호 태백관리역장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 활동으로 작은 도움이 되어서 기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양질의 봉사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