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CMG, 시 주석, APEC 정상과 주최국 내빈 비공식 대화회의 및 실무오찬에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중국중앙방송총국 -
입력 2023-11-17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중앙방송총국(CMG) 보도

16일(현지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과 주최국 내빈 비공식 대화회의 및 실무오찬에 참석했다.

시진핑 주석은 지속가능한 발전은 오늘날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는 '골든키'라고 지적했다. 그는 최근 몇 년간 APEC은 2040년 푸트라자야 비전을 심도 있게 이행하고 '바이오-순환-녹색(BCG)경제 모델 방콕 목표'를 적극 시행하여 글로벌 녹색과 지속가능한 성장에 긍정적인 기여를 했다고 평가했다. 시진핑 주석은  현 시점에서 우리는 공감대를 한층 모으고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글로벌 지속가능발전에 더 큰 동력을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주석은 첫 번째로 유엔 2030년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을 가속화하고 두 번째로  녹색발전 전환의 새 루트를 찾으며 세 번째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세계적인 노력을 모아야 한다고 피력했다. 

시진핑 주석은 중국은 새로운 발전이념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경제사회의 전면적인 녹색 저탄소 전환을 추진하며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지구의 터전을 건설하는 데 지속적으로 중국의 기여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은 녹색 '일대일로' 건설을 추진하고 녹색 인프라와 녹색 에너지, 녹색 교통 등 분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심화할 것이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남남협력 특별자금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능력 건설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진핑 주석은 중국은 글로벌 개발공동체를 구축하고 청정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기 위해 각 측과 손잡고 노력해 보다 큰 기여를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 의제는  '지속가능, 기후와 공정한 에너지 전환'이다.
 

사진CMG
[사진=CMG}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