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아침체인지 활동 격려 연서초 찾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손충남 기자
입력 2023-11-10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체·덕·지 고루 갖추며 건강하게 성장해야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10일 오전 8시 연서초등학교를 찾아 아침체인지體仁智 활동을 격려하고 학생들과 함께 아침체인지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부산교육청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10일 오전 8시 연서초등학교를 찾아 아침체인지(體仁智) 활동을 격려하고, 학생들과 함께 아침체인지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10일 오전 8시 연서초등학교를 찾아 아침체인지(體仁智) 활동을 격려하고, 학생들과 함께 아침체인지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침 체인지’는 정규 교육과정 시작 전 아침 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면서 코로나19로 멀어졌던 학생들 간의 연대감을 높이고, 아울러 기초체력 향상과 배려, 존중의 인성 가치를 체화할 수 있도록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전국 최초로 시작한 사업이다.
 
아침체인지(體仁智) 활동은 현재 부산지역 442개 학교가 참여하고 있으며, 전국 시·도교육청의 눈길을 끌고 있는 올해 부산교육청의 역점 사업 중 하나다.
 
최근 국회 교육위원회의 부산·울산·경남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도 안민석 더불어민주당(5선·경기 오산) 의원이“아침체인지 사업을 경남과 울산에도 제안하고 싶다”며“아이들 간 인성교육과 건강도 유지하는 이게 교육이라고 본다”고 말한 바 있다.
 
하 교육감은 이날 학생들과 함께 강당에서 티볼부, 운동장에서 짝걷기 등 학생들과 함께 아침체인지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직접 우리 아이들과 함께 땀을 흘리며 아침을 시작하니 상쾌하고 정신이 맑아지는 것을 느낀다”며“우리 학생들이 체·덕·지를 고루 갖추며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