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자동화, 혁신과제 발굴"···농협은행, RPA 경진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3-11-10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석용 NH농협 은행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빅리그 폐막식에 참가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NH농협은행
이석용 NH농협 은행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빅리그 폐막식에 참가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9일 서울 서초구 NH디지털R&D센터에서 '2023년 RPA 빅리그' 폐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RPA 빅리그는 현장 중심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과제 발굴과 업무 자동화 확산을 위해 아이디어 제안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에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총 40개팀이 참여해 총 50개 혁신 과제가 발굴됐다. 대회는 △개선효과 △창의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디지털 감정평가서 관리 RPA'의 'RPA에 감정있다' 팀 등 9개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과제들은 실적용을 위한 테스트를 거쳐 연내 도입 완료될 예정이다. 도입 완료 시 농협은행의 RPA는 194개 업무에 연간 총 76만 시간 대체 효과, 약 380억원 규모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이번 대회로 발굴된 RPA 과제를 통해 많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혁신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 직원들이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