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간 길, '현대미술 속 사진 그 경계를 걷는 즐거움' 기획전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11-05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사진공간 길
[사진=사진공간 길]
사진공간 길(Space gil)이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1관에서 ‘현대미술 속 사진 그 경계를 걷는 즐거움’ 기획전을 선보인다. 디지털 이미지의 새로운 역할, 그리고 미술과 사진의 간극에서 통찰을 풀어나가는 전시다.

이번 전시에서는 총 47명의 작가가 240여점의 작품으로 관객과 만난다. 기획은 이경택 작가가 진행했다.

기획전에 참여한 작가들은 올해 영국과 미국에서 개최된 굵직한 국제사진전(Fine Art Photography Awards, International Photogrphic Awards)에서 본상 수상 또는 입선한 경력을 보유했으며, 10여번의 기획전시를 개최할 만큼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사진공간 길’은 매년 대규모 전시와 개인전을 기획해 선보이며 국내의 순수미술(파인아트) 디지털 사진 보급에 앞장서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를 기점으로 이미지 가공 기법의 유형을 비롯해 디지털 미술작품 형식의 정립을 시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이혜옥 작가는 이달 8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가온갤러리’에서 ‘쉼, 이후에 풍경’이라는 주제로 개인전을 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