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욜로족 재테크 유튜버'김짠부'… 1억 모으기 강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3-10-17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금융 생활을 위한 경제관념과 재테크 꿀팁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은 오는 31일 오후 7시 경북대학교 글로벌프라자 효석홀에서 청년들의 현명한 금융 소비 습관을 위해 욜로족에서 재테크 유튜버로 활동하는 ‘김짠부’를 강연자로 초청하여 ‘1억을 모으기 위한 돈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은 오는 31일 오후 7시, 경북대학교 글로벌프라자 효석홀에서 청년들의 현명한 금융 소비 습관을 위해 욜로족에서 재테크 유튜버로 활동하는 ‘김짠부’를 강연자로 초청하여 ‘1억을 모으기 위한 돈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오는 31일 오후 7시, 경북대학교 글로벌프라자 효석홀에서 6번째 ‘뜨청열강’(뜨거운 청년을 응원하는 열렬한 강연)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5월 이후 연말까지 총 8회 강연으로 기획된 뜨청열강은 현재까지 5회 진행되었으며, 참여 인원 1089명, 회차별 강연 만족도는 평균 4.8점(5점 만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이번 강연은 청년들의 현명한 금융 소비 습관을 위해 욜로족에서 재테크 유튜버로 활동하는 ‘김짠부’를 강연자로 초청하여 ‘1억을 모으기 위한 돈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자 김짠부는 내 집 마련이란 꿈을 가진 후부터 짠테크를 시작해 월급의 80%를 저축, 1년 6개월 만에 5000만원을 모았고, 스물여덟 살에 내 집 마련에 성공했다. 구독자 51만의 유튜브 채널 ‘김짠부 재테크’를 운영 중이며, 저서로는 ‘살면서 한번은 짠테크’, ‘더 버는 내가 되는 법’ 등이 있다.
 
공개 강연인 뜨청열강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질의응답 코너 ‘뜨청이 묻고, 열강이 답하다’가 마련되어 있으며, 평소 여러 수입·지출 관리 팁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청년들은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강연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구글폼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모집 중이며, 지역 청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음 7차시 강연은 박성준(동국대 블록체인연구소 센터장)의 ‘블록체인 혁명이 가져오는 암호경제(블록체인 경제) 시대선도’ 강의를 통해 블록체인의 비전 및 목적, 블록체인의 진정한 가치 및 대구광역시 ABB(AI, Bigdate, Blockchain)와 대구행복진흥원의 블록체인 기반 저비용 창업 생태계 등 눈앞에 다가온 기술과 사회 변화에 대해 청년들에게 알기 쉽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대구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사회에 진출하는 청년들이 쉽고 재밌게 재테크를 접할 기회가 되고, 체계적인 금융 소비 습관을 지녀나가길 바란다”라며 2030 청년들을 응원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