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3 경북 ICT체험 페스타'오는 27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10-17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게임,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ICT 미래 기술 체험 등 한자리에

  • 관내 학생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문화 콘텐츠 축제

경산시 2023 경북 ICT체험 페스타 오는 27일 개최2023 경북 ICT체험 페스타 포스터사진경산시
경산시, 2023 경북 ICT체험 페스타 오는 27일 개최(2023 경북 ICT체험 페스타 포스터)[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올바른 콘텐츠 문화 정착과 경북 ICT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3 경북 ICT 체험 페스타'행사를 경산실내체육관 주 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 공연과 ICT 관련 강연이 진행되는 △주 무대 존 △경북 ICT 산업 주제 전시관 △ICT 관련 미래 기술 체험 부스△대학 진로 체험존 △관 내 게임 기업 콘텐츠 체험존으로 운영된다.
 
 27일은 관내 게임 콘텐츠 회사를 홍보하고 투자, 채용, 홍보로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설명회와 개막식, 그리고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컴투스, 넥슨 아카데미 등의 주요 연사들이 참여하는 '경북 ICT융합 콘텐츠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28일은 참관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블 공연과 모바일 게임 이벤트 컴쇼, 유명 크리에이터 강의, 인기 게임 대전, 쇼츠 영상전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게임 체험존에서는 경북 ICT 관련 기업 홍보 부스, 대학 진로 체험 부스 등 산학 홍보·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이틀간 상시로 운영된다. 게임을 비롯한 VR/AR 등 ICT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진로 탐색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체험관에서는 올블랑TV(구독자 207만 명) 등 우수 크리에이터와 함께 직접 방송에 참관해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경산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게임과 웹툰,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ICT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경산지역 학생뿐만이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 축제로 많은 시민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