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지사, 신청사 건립 꼼꼼한 사전준비 위해 전남도청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10-15 12: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라남도청 지휘부와 함께 청사 둘러보며 솔직한 질문과 답변으로 정보교류

김진태 지사 사진강원도
김진태 지사 [사진=강원도]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지난 13일 강원특별자치도 신청사 건립의 꼼꼼한 사전준비를 위해 목포에 위치한 전남도청을 직접 찾아 청사 이전에 관한 사항을 견학했다.

지난 해 12월 경상북도청 벤치마킹에 이어 두 번째다.

이 날, 김종갑 전라남도 전략산업 국장(20여 년전 전남도청 신청사 건립 담당자)은 김영록 전남지사가 전국체전 준비로 직접 영접하지 못해 특별히 안내를 잘하라는 지시를 받았다면서, “전남도청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며 인사를 건넸다.

이어서 전남도청 건립 현황과 신도시 개발 현황에 대해 설명한 뒤, 김 지사와 본청, 재난종합상황실, 충무시설, 도의회, 소방본부, 야외 공원 등 청사 시설을 함께 둘러보며 안내했다.

특히,김 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청 이전 건립 및 행정복합타운 성공 조성’을 위해 전라남도청 측에 배워야 할 필수 요소와 실제로 청사를 운영하며 겪은 장단점을 직접 질문했고 전남도청에서도 참고해야 할 것들과 반면교사 해야 할 것들, 실제로 청사를 운영해보니 겪었던 장·단점들을 가감 없이 설명해 실질적인 정보를 교류하는 현장 견학의 시간을 가졌다.

김진태 지사는 “전남도청의 선례를 우리 도의 현실과 특성에 맞게 접목하도록 할 것”을 관련 부서에 직접 이야기했고 “신청사 이전 건립과 새롭게 조성될 행정복합타운이 도민이 이용함에 있어 편리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전에 만반의 준비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청은‘남악 신도시’개발사업과 연계해 2001년에 착공해 2005년에 준공되었으며 건축 연면적 7만6739㎡에 지상 23층, 지하 2층 규모로 건립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