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보건소, 감염병 예방 위한 손씻기 강조 캠페인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박재천 기자
입력 2023-10-15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사진=과천시]
경기 과천시보건소가 지난 13일 ‘세계 손씻기의 날’을 앞두고 올바른 손씻기 실천을 강조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세계 손 씻기의 날은 각종 감염으로 인한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망을 방지하기 위해 2008년 10월 15일 유엔(UN)총회에서 제정됐으며, 다양한 감염질환들이 간단한 손씻기를 통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하다는 각종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구촌 캠페인이다.

시 보건소는 유동 인구가 많은 중앙공원 인근에서 시민과 인근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 예절 준수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했다. 

또 눈으로 직접 손씻기 전후 상태를 비교할 수 있는 ‘뷰박스’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이 손씻기 습관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갖고, 커피박을 활용한 비누만들기 체험행사도 함께 마련했다. 
 
사진과천시
[사진=과천시]
이와 함께 보건소는 행사장에서 코로나19, 24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결핵 예방 홍보도 함께 진행한데 이어 시민 500여 명에게 비누, 칫솔, 진드기 및 모기기피제 등 손씻기 및 감염병 예방 관련 홍보물과 리플릿도 배부했다.

한편 김찬우 질병관리과장은 “손만 잘 씻어도 A형간염, 세균성이질 등 장관감염증과 인플루엔자, 코로나19 등 호흡기 감염증 등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라며 “시민들이 올바른 손씻기와 같은 개인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잘 인식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