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과학적이고 쉬운 한글...공부뿐만 아니라 국제 활동에도 큰 도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10-09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577돌 여주 세종대왕릉 한글날 문화행사 참석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이 제577돌 여주 세종대왕릉 한글날 문화행사 참석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세종대왕이 창제한 과학적이고 쉬운 한글은 아이들의 공부뿐만 아니라 세계에 나가서 활동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9일 여주 세종대왕릉 일원에서 개최된 한글날 문화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김유열 EBS 사장을 비롯해 학생과 학부모 등 경기교육 가족이 참여했다.

경기교육을 대표해 참석한 임 교육감은 “학교에서 글자를 배워야 쓰고 싶은 글도 쓰고 마음도 표현할 수 있다”라며 “한글을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기록하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사진=경기도교육청]
특히 “세종대왕님이 과학적이고 쉬운 한글을 만들어주셔서 우리 아이들이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세계에 나가서 활동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임 교육감은 “세계에 한글을 배우는 나라가 많아졌고 글자가 없어서 한글을 문자로 사용하는 나라도 있다”고 한글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훈민정음 반포 577돌을 맞아 한글의 우수성과 교육적 가치를 기리는 취지에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에서 개최했으며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