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기업용 생성 AI 솔루션 '쥴'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연두 기자
입력 2023-10-04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석세스팩터스 등 솔루션 고객부터 지원할 예정

폴 매리엇 SAP 아시아태평양·일본APJ 회장이 지난 7월4일 개최된 SAP 나우 서울 2023 행사에서 기조연설하고 있다 사진SAP코리아
폴 매리엇 SAP 아시아태평양·일본(APJ) 회장이 지난 7월 4일 열린 'SAP 나우 서울 2023'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SAP코리아]
기업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업체 SAP가 생성 인공지능(AI) 솔루션 '쥴'(Joule)을 4일 공개했다.

쥴은 SAP의 기업용 클라우드 제품군 전반에 내장된다. 실무 데이터가 오가는 네트워크를 빠르게 분류하고, 맥락을 부여해 임직원이 업무를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는 쥴을 인사·재무·공급망·조달·고객경험 등 자사 서비스에 탑재할 예정이다. 기업 내 사용자는 AI와 대화하듯 SAP 각종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평문으로 질문하거나 문제를 제시하면, 쥴이 SAP 제품과 제3자 출처에서 가져온 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답변한다.

가령 판매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을 물으면 쥴이 판매 실적이 부진한 지역을 식별한다. 또 공급망 시스템에 자동으로 연결·분석해 해결책을 제공한다. SAP는 향후 인사 부문에서 쥴이 직무 기술서를 작성하고 관련 인터뷰 질문을 마련하는 등 작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쥴은 올 연말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 △SAP 스타트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SAP S/4하나 클라우드 퍼블릭 에디션에는 내년 초 탑재한다. 이외 △SAP 고객 경험 △SAP 아리바 △SAP BTP 등 솔루션에도 탑재를 앞두고 있다. SAP 클라우드를 쓰는 기존 2만6000여개 고객은 구축한 SAP 솔루션 혹은 파트너 솔루션을 통해 쥴에 접근 가능하다.

크리스찬 클라인 SAP 최고경영자(CEO)는 "쥴은 비즈니스와 사용자의 작업 방식을 재정의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다. 쥴은 비즈니스 AI에 대한 관련성·신뢰성·책임감의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한다. 단순히 말을 이해할뿐 아니라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