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세상도 '넉넉한 한가위'… 넥슨·엔씨·컴투스·위메이드 추석 이벤트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9-29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내 게임사들이 일제히 ‘넉넉한 한가위’를 구호로 내건 추석맞이 이벤트를 벌인다. 이용자에게 유용한 보상과 신선한 즐길 거리를 앞세워 추석 이후 10월 초까지 이어지는 연휴에 접속을 독려하고 있다.

넥슨은 ‘FC 온라인’에서 10월 3일까지 빙고 칸 선택에 따라 다양한 등급 보상을 지급하는 ‘추석 2 in 1 버닝 이벤트’를 세 차례 진행하고 PC방 한정 3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 일반 강화 2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를 10월 1일 하루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매일 3회 완주한 이용자에게 ‘추석 송편’을 제공하고 경품 응모 기회를 부여하는 '이번 추석엔 모두 모여! 드라키의 감사 이벤트'를 10월 11일까지 실시한다. ‘나이트 워커’는 던전 아이템으로 윷을 던져 이동, 완주 시점마다 아이템을 지급하는 ‘풍성한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10월 5일까지 실시한다.
 
넥슨 PC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넥슨
넥슨 PC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넥슨]

‘마비노기’는 이용자 성원에 힘입어 ‘비단 화문 한복’ 의상을 선보이며, 10월 5일까지 명절 분위기를 더해줄 전통 놀이 테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10월 5일까지 ‘보름달 망원경’을 모아 보름달 형상을 채우는 이용자에게 단계별로 ‘추석 소원빌기 선물상자’, ‘깡총깡총 롭이어 (아바타) 상자’, ‘강화의 룬(증정)’ 등을 선물한다. '클로저스’에는 10월 5일까지 보름달이 떠있는 신서울을 배경으로 추석 특별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각종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타운 ‘소망의 달맞이길’이 등장한다.

‘서든어택’은 10월 12일까지 하루 접속 시간 60분을 달성할 때마다 ‘한복소녀 캐릭터’, ‘Throw 초승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10월 5일까지 좀비 모드에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달무리 코스튬’, ‘달빛 저녁 대기실 마크’, ‘초월 해독기’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둠의전설’은 10월 12일까지 이벤트 맵에서 ‘해충’을 퇴치해 얻은 ‘월영석’ 아이템으로 강강수월래 가능 지역에서 특정 대형을 완성하는 이용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강강수월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스가르드’도 10월 12일까지 ‘월영석’으로 강강수월래 가능 지역에서 여러 종류의 달이 떠오르도록 대형을 완성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강강수월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모바일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넥슨
넥슨 모바일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넥슨]

모바일게임 ‘히트2’는 10월 18일까지 열리는 ‘풍요의 농장’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풍요의 금빛 상평통보’를 모아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윷놀이 완주 시 보상을 지급하는 ‘핑크빈과 함께 추석맞이 윷놀이’ 이벤트를 10월 13일까지 실시한다. ‘던파모바일’은 10월 5일까지 접속 보상을 제공하고 10월 19일까지 윷놀이 미니게임을 진행해 임무를 달성하면, 이벤트 칭호를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10월 5일까지 긴급 미션을 통해 ‘달맞이 언덕’에 입장 후 구름에 가려진 달을 시청하면 보상 아이템을 지급하는 ‘추석 기념 달맞이 언덕’을 실시한다. ‘V4’는 10월 12일 점검 전까지 ‘몽환의 틈’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구르미의 달조각’을 획득할 수 있고, 획득한 ‘구르미의 달조각’은 19일까지 이벤트 상점에서 장비 복구권, 아이템 선택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추석 이벤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추석 이벤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10월 11일까지 ‘리니지 리마스터’ 서비스에 계묘년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란 마을 NPC를 통해 이벤트 던전에 입장하고 몬스터를 처치하면 ‘황금 씨앗’을 얻어 ‘맛있는 사과’를 제작할 수 있다. 맛있는 사과는 인벤토리에 보유해 여러 능력치를 얻을 수 있고 강화 단계에 따라 적용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데몬 서버 이용자는 한가위 축제 NPC를 통해 추석 허수아비로 변신하는 ‘풍요로운 밀짚모자’를 구매하고 착용 시 ‘밤’ 아이템을 받아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다. 10월 18일까지 한가위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 서버별 추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본서버·말하는섬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돌아온 오크 제사장의 의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크 마을에 등장하는 ‘어둠의 군단’을 처치하고 ‘풍등 소환 꾸러미’를 받아 사용하면 ‘레어 액세서리 교환권’, ‘축복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다. 각성 서버 이용자는 10월 18일까지 이벤트 혈맹 미션 3종을 수행해 세 가지 색 ‘풍등’을 획득하고 특정 지역 보름달 주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버의 풍등 사용량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선물과 이벤트 버프가 제공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추석 이벤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추석 이벤트 [사진=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 10월 11일까지 ‘한가위 대잔치’가 진행된다. 일일 퀘스트 클리어, 인스턴스 던전 보스 처치 시 ‘한가위 송편’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벤트 NPC를 통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은 10월 18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퀘스트와 낚시 콘텐츠로 ‘보름달 주화’를 획득하고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7종에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에서 29일 오전 10 우편으로 ‘추석 기념 선물 상자’가 지급됐고 10월 4일까지 이벤트 던전 ‘달토끼의 보물상자’가 열려 이벤트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리니지2M’에선 10월 4일까지 모든 서버에 열리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파푸리온 서버를 제외한 기존 서버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시즌패스: 풍요의 한가위 선물’에 임무를 완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W’는 오는 10월 4일까지 1일 2회 우편으로 아이템을 지급하고 10월 11일까지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로 몽환의 섬 호랑이를 처치해 나오는 ‘보름달 주화’를 아이템 구매에 쓸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2’는 10월 11일까지 달맞이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보스 출현, 쿠폰 선물 지급, 파티 던전 클리어 추가 보상, 우편 선물 지급, 출석 보상 등을 진행한다. ‘트릭스터M’은 이벤트 참여 이용자에게 한가위 복주머니 아이템 지급, 기간제 던전 입장료 할인 등을 진행한다. ‘프로야구 H3’는 10월 1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한가위 송편’과 징표로 교환되는 글자 패치를 지급한다. ‘프로야구 H2’는 10월 11일까지 게임 속에서 아이템 교환용 한가위 티켓을 판매하고 이벤트 업적 달성 시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컴투스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컴투스
컴투스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컴투스]

컴투스도 KBO 리그 기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3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야구2023’에서는 10월 10일까지 접속만 해도 각종 ‘플래티넘팩’ 등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10월 23일까지 미션을 수행해 보름달을 모으면 ‘시그니처 선수팩’ 등을 얻을 수 있는 ‘보름달에게 보상을 달래봐’ 이벤트가 열린다. ‘컴투스프로야구V23’에서는 10월 3일까지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 매일 출석 시 ‘5성 시즌 카드 랜덤 팩’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0월 4일까지 미션을 수행하고 송편을 모으면 ‘시그니처 영입 조커 카드’ 등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인기 매니지먼트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매니저2023’는 10월 6일까지 ‘한가위 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미션을 수행해 만든 누적 송편 수에 따라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한가위를 기념한 선물 이벤트를 오는 10월 4일까지 실시한다. 미션을 수행하고 모은 송편을 소환사에게 10개씩 선물하면 5성 데빌몬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서는 10월 6일까지 일반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이벤트 기간 동안 진행되는 여러 미션을 클리어하고 달조각을 모으면 보상을 받는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달토끼 출석부에 출석 체크하면 ‘스타 캐릭터 골라카드’ 등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비행 슈팅 게임 ‘스트라이커즈1945: RE’는 10월 4일까지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20일까지는 스테이지 내 적 기체 파괴 후 강철나사를 모으면 돌림판을 돌려 최고 엘리트 등급 장비까지 얻을 수 있는 ‘강철나사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낚시의 신’, ‘낚시의 신: 크루’, ‘드래곤 스카이’, ‘아이모’ 등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 ‘미르4’, ‘미르M’ 등 MMORPG 3종 서비스에서도 추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10월 12일까지 추석 기념 던전이 열리고 여기서 공격력 상승 효과를 높이는 ‘추석 송편’ 아이템을 모아, ‘상급 전직의 증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추석 당일인 29일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100만 골드’, ‘모리온’, 경험치 버프’ 등이 포함된 ‘보름달 복주머니’도 선물한다. 미르4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10월 9일까지 한가위 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해 삼행시가 300개 이상 작성되면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묵령초’, ‘용의 눈 소환권’을 제공한다. 서버에선 여러 보상이 담긴 ‘총총이의 달맞이 상자’ 획득이 가능한 ‘총총이의 만월을 찾아서’ 이벤트를 10월 25까지 진행한다. ‘미르M’ 이용자는 10월 11일까지 ‘달빛의 14일 출석’에 참여해 명중이 증가하는 ‘고기산적’, ‘명중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끼토의 달빛상자‘를 받을 수 있다.
 
넷마블 게임 추석 맞이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넷마블 게임 추석 맞이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10월 10일까지 7일간 출석하면 ‘달콤한 꿀 송편’, ‘한가위 장신구 상자; ‘한가위 보석 상자’, ‘한가위 선물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룬 모험 필드 몬스터를 잡으면 ‘고소한 콩 송편’을 획득할 수 있고, 몬스터 처치 및 전장 참여 등의 미션 달성 시 ‘달콤한 꿀 송편’과 ‘고소한 콩 송편’을 얻을 수 있다. 보유한 ‘달콤한 꿀 송편’과 ‘고소한 콩 송편’을 활용해 추석 기념 특별 코스튬, 보석, 스킬 강화석 등 다양한 보상으로 조합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 조합식’도 마련됐다.
 
웹젠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웹젠
웹젠 게임 추석 이벤트 [사진=웹젠]

웹젠은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에서 10월 10일까지 매일 10회 무료 국가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한가위 기념 ‘추석맞이 대요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연휴기간 포함 10일 동안 접속한 게임 회원은 무료 환요석 보상을 받는다. 10월 1일에는 첫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로 일본 게임사 구미(Gumi) 그룹에서 제작해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RPG 게임 ‘팬텀 오브 더 킬’의 대표 캐릭터 ‘티르핑’과 ‘티파레트’ 캐릭터도 선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