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연휴 직전까지 선물세트 구매시 3시간 안에 배송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9-20 1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백화점 직원이 보랭가방을 회수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직원이 보랭가방을 회수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연휴 직전인 오는 27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명절 전용 ‘바로 배송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바로 배송서비스는 명절 선물세트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점포 기준 반경 5km 이내 주소지로 당일 3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롯데백화점의 명절 전용 특별 배송서비스다. 지난 2020년 추석때 본점에 처음 도입한 이후 2021년 설부터 수도권 전점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 5년간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명절 선물 세트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의 30%가 연휴 직전인 마지막 5일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택배의 경우 명절 5~6일 전 배송 접수가 마감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매할 시기를 놓치거나 명절에 임박해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명절 전용 ‘바로 배송서비스’로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은 ‘한우’와 ‘청과’ 세트다. 일반적으로 ‘한우’와 ‘청과’ 선물세트는 부피가 크고 무거운데다 일반 가공 식품과 달리 온도 조절과 형태 보존이 중요해, 백화점의 전문 배송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대표 인기세트는 ‘로얄 한우 로스 기프트’, ‘로얄 한우 혼합 기프트’, ‘프레스티지 사과·배·샤인·애플망고 기프트’ 등이 있다. 추석 다음날인 이달 30일부터는 선물 받은 ‘보랭 가방’을 활용한 친환경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 추석에도 이달 30일부터 10월 22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백화점 명절 선물은 축산과 과일 등 신선 식품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연휴 직전에 수요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며 “올해도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연휴 직전까지도 고객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선물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