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한양대 명예 공학박사 학위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9-19 08:37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과 기술 인재 양성에 공헌한 공로 인정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사진동원그룹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사진=동원그룹]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 대한민국 인공지능(AI) 산업 발전과 기술 인재 양성에 공헌한 공로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동원그룹은 19일 한양대 백남학술정보관에서 열리는 학위 수여식에서 김재철 명예회장이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날 학위 수여식에는 김재철 명예회장, 박인구 부회장 등 동원그룹 관계자와 김종량 학교법인 한양학교 이사장, 이기정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참석한다.

김재철 명예회장은 지난 2019년 퇴임 후 대한민국 인공지능(AI)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엔 AI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카이스트(KAIST)에 사재 500억원을 기부했으며,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산업은 지난 2019년 한양대에 30억원을 기부해 ‘한양 AI솔루션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김재철 명예회장은 “많은 산업 인재와 지도자들을 길러내며 대한민국 성장동력의 산실 역할을 해온 한양대학교에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한양대의 연구개발이 대한민국 AI 경쟁력 강화에 큰 바탕이 된다는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AI 기술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기정 한양대 총장은 “김 명예회장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동원그룹을 1차, 2차, 3차 산업을 아우르는 6차 산업 기업으로 성장시킨 기업가”라고 평가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과학기술 연구 투자와 AI 기술 인재 양성을 통해 국가 경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