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평생학습 활성화 해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9-17 14:34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새롭게 배우고, 빛나게 나누다' 주제로 제17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이재준 수원시장이 시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시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시장은 “평생학습을 활성화 해 시민들이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두가 함께하는 도시, 수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경기 수원시는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에서 제17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배우고 빛나게 나누다’를 주제로 열린 평생학습축제는 전시마당, 체험마당, 참여마당으로 진행됐다.

개막식에 앞서 축제 참가자들은 엽서에 ‘나에게 보내는 가을편지’를 썼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시민들이 편지를 읽는 ‘가을날의 학습캠핑 힐링토크’가 이어졌다.

이재준 시장은 “저와 시민들을 생각하며 편지를 써 봤다”며 “당신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항상 당신을 응원하고 사랑한다”는 내용의 편지를 낭독했다.

이어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어르신 등이 ‘나에게 보내는 가을편지’를 읽었다.

‘전시마당’에서는 수원시 평생학습기관·학습동아리의 성과물·작품 등을 전시했고 ‘체험마당’은 평생학습관 오픈데이 ‘배움의 숲으로’, 글로벌 놀이학교, 청소년문화센터 공예체험, 탄소중립실천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마당’은 소통대통 문해한마당, 어린이백일장 대회, 휴먼라이브러리(사람책 도서관) 강연 등으로 이뤄졌다.
◆ 제4회 청년의 날 기념해 ‘수원청년축제’ 개최
이재준 수원시장이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시는 늘 청년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17일 밝혔다.

경기 수원시는 제4회 청년의 날을 기념해 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연 ‘수원청년축제’에서 청년들과 소통콘서트를 한 이재준 시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수원시 대학협의체’, ‘청년정책참여단’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만들었다”며 “수원시가 해줬으면 하는 정책, 청년들이 원하는 지원책 등을 언제든지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으로도 정책을 제안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수원청년축제는 이재준 시장과 청년들의 소통콘서트, 멘토와 토크콘서트 청년동아리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컨벤션센터 로비에서는 청년소상공인 프리마켓도 열렸다.

토크콘서트는 1부 ‘멘토의 취업·창업 이야기, 청년 미래를 그리다’, 2부 ‘멘토의 인생 이야기, 나를 브랜드화시키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토크콘서트 1부는 스타트업 대표 등이 멘토로, 2부는 개그맨 유세윤, 이종훈씨가 멘토로 참여해 청년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궁궐트레킹_2023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