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소식]기장군, 2023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손충남 기자
입력 2023-09-11 1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대규모의 유소년야구대회인 ‘2023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가 한국야구 메카인 기장야구테마파크내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정종복 군수가 시구하는 장면왼쪽과 포스터오른쪽 사진기장군
최대규모의 유소년야구대회인 ‘2023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가 한국야구 메카인 기장야구테마파크내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정종복 군수가 시구하는 장면(왼쪽)과 포스터(오른쪽). [사진=기장군]
전국 최대규모, 15세이하 129개팀 4000여명 참여
13~24일, 한국야구 메카 기장야구테마파크서 열려

기장군은 13일 전국 최대규모의 유소년야구대회인 ‘2023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가 한국야구 메카인 기장야구테마파크내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기장군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부산광역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드림볼파크와 장안천야구장에서 열린다.

2023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는 15세이하 유소년으로 이뤄진 129개팀 4000여명이 참여해 기장군의 지명을 딴 오시리아, 해파랑길, 아홉산숲 3개 리그로 나눠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경기는 누구나 무료관람 가능하며 대회 일정은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가 개최되는 드림볼파크는 2016 WBSC 여자야구월드컵, 2018 국제야구대축제, 제29회 WBSC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2019 U-12 전국유소년야구대회 및 전국여자야구대회, 2022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 등 수차례의 국내대회는 물론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그리고 2024년 U-15 전국유소년 야구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전국 최대규모의 유소년 야구대회를 기장군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회 기간동안 한 명의 부상선수도 없이 안전한 대회가 되길 바라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하고 정정당당한 승부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가 열리는 기장야구테마파크에는 국내 최초 공립야구박물관(한국야구 명예의 전당)과 야구체험관 및 실내야구연습장이 들어선다.
 
기장군 일광읍, ‘獨居同樂 독거동락’ 추진 완료
2023년 사회적 고립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자존감 회복 및 고립감 해소 추진
기장군 일광읍에서 시행한 사회적 고립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추진 모습 사진기장군
기장군 일광읍에서 시행한 사회적 고립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추진 모습. [사진=기장군]
기장군 일광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6일까지 3주간 2023년 사회적 고립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獨居同樂 독거동락’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증가하는 1인가구에 다양한 집단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 고립가구의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자존감 회복 및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獨居同樂 독거동락’은 아이비 덩굴식물 심기, 플래이팅 도마 만들기, 히비스커스 레몬청 만들기, 다육식물 테라리움 등 정서지원과 생활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일광읍 거주 1인가구 15명을 대상으로 일광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매주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될지 너무 기대됐고 참여자들과 함께 짝을 이뤄 참여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친구가 생겨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조우진 일광읍장은 “1인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웃과 관계를 형성하고 함께 참여함으로써 자존감 회복 및 생활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살기 좋은 일광읍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