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경기 오산에 '호반써밋 라프리미어' 1030 가구 공급… 산단 직주근접 강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새롬 기자
입력 2023-09-11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호반써밋 라프리미어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호반써밋 라프리미어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이 이달 경기 오산세교 2지구에서 '호반써밋 라프리미어'를 분양한다.

호반써밋 라프리미어는 오산세교 2지구 A1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0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28가구 △59㎡B 263가구 △59㎡P 398가구 △84㎡ 272가구 △84㎡P 69가구이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호반써밋 라프리미어가 들어서는 오산세교 2지구는 오산시 궐동·금암동·가장동·가수동 일대 연면적 280만7000㎡, 수용 인구 약 1만8000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 주거지로 개발 중이다. 택지지구(또는 공공택지) 내 분양 단지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등으로 수요자 관심이 꾸준하다.

오산세교 2지구는 북측으로는 동탄신도시, 동측으로는 용인시, 남측으로는 평택시의 중간에 위치해 삼성반도체 평택 캠퍼스, 용인에 조성 예정인 '반도체 클러스터' 등 직주근접 입지가 강점이다. 이 밖에도 가장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다.

교통망은 지하철 1호선 오산역(급행역)이 가깝고, 경부고속도로(오산IC), 봉담동탄고속도로(북오산IC), 서부우회도로(일부 개통), 삼미터널·필봉터널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오산~동탄~기흥을 연결하는 분당선 연장, 동탄 트램 등도 추진 중으로 교통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초등학교·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도보 거리에 있고 인근에 공공청사 및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된다. 이마트, 롯데마트, 오산법원, 시청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 물향기수목원, 오산맑음터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고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이 조성 예정이다. 

이 밖에 오산동에 추진 중인 '오산 운암뜰 AI시티 도시개발(사업)'이 완성되면 지식산업센터, 복합 상업시설, E-스포츠 전용구장 등이 조성돼 생활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전 가구를 판상형 구조에 4베이(Bay) 설계를 도입했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3면 발코니, 'ㄷ'자형 주방 등 일부 가구에는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센터,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다함께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