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양경찰서, 23년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 실시

  • 전시임무와 관련해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한 중요한 과제 선정, 을지연습 기간 중 집중 토의를 함으로써 전시대비계획을 보완하는 훈련

동해해양경찰서가 2023년도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동해해양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가 2023년도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동해해양경찰서]
동해해양경찰서는 2023년도 을지연습 2일 차인 22일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은 전시임무와 관련해 종합적인 검토가 필요한 중요한 과제를 선정해 을지연습 기간 중 집중 토의를 함으로써 전시대비계획을 보완하는 훈련이라고 전했다.

또, 동해해경은 금일 전시예산편성과제로 토의 훈련을 진행해 효율적인 전시 예산편성을 통해 전시 해양경찰 운영방안에 대한 토의를 했다.

이어 동해해경은 각종 비상사태 발생을 가정해 사태별로 대처하는 도상훈련도 계속해서 실시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을지연습 2일 차를 맞이하는 만큼 전 직원들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하나가 된 모습으로 통합방위태세를 확립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을지연습은 범국가적 위기 상황 대비 전시 임무 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한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의 일환으로 21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