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전일 대비 0.5% 하락한 2만9200달러…7일째 횡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최연두 기자
입력 2023-08-16 0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사진=아주경제 DB]
비트코인, 전일 대비 0.5% 하락한 2만9200달러…7일째 횡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이 7일째 횡보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에서는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데 따른 영향으로 보고 있다.

16일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대표 가상자산인 비트코인은 오전 6시 30분(한국시간) 기준 2만9208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과 비교했을 때 약 0.5% 내린 가격이다.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0.77%가량 낮은 1829달러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전날인 15일 2만9300달러 대에서 횡보하던 비트코인은 자정께 2만9400달러를 돌파한 직후 반락했다. 이후 16일 오전 4시께 2만9100달러 부근까지 후퇴했다가 일부 회복돼 2만9200달러 수준에 이르렀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9일 밤 10시께 3만 달러까지 상승했다가 다음날인 10일 오전 2만9300달러 수준까지 급락했다. 이후 7일째 횡보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미국경제에 대한 시장의 전망이 엇갈리면서 투자자들이 관망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에서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발표된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2% 증가하면서 시장 전망치를 하회했다. 그러나 15일(현지시간) 공개된 7월 소매 판매는 전월 대비 0.7% 증가하면서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등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시장이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는 중국의 경기회복이 미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계산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주식시장이 숨고르기에 들어가면서 비트코인도 횡보세가 장기화하는 모양새다.

가상자산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내년 4월로 예정된 반감기 전에 1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란 예상이 나오고 있지만 현재 횡보세를 장기간 유지하면 낙관론이 점차 힘을 잃을 전망이다.
 
스테이블 코인 출시 선언한 페이팔, 신임 CEO 선임
미국 달러화나 유로화에 고정된 가상화폐인 스테이블 코인 ‘페이팔 USD’를 출시한다고 선언한 미국 온라인 결제서비스업체 페이팔이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를 선임했다.

페이팔은 알렉스 크리스 전 인튜이트 부사장을 신임 CEO에 선임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크리스 신임 CEO는 글로벌 재무·금융 서비스 기업 인튜이트에 19년간 근무했다. 2019년부터는 중소기업·자영업 그룹 총괄 부사장 겸 매니저를 맡아왔다. 크리스 CEO는 앞서 사임 의사를 밝힌 댄 슐먼 현임 페이팔 CEO의 뒤를 내달 27일부터 이어받게 된다.

페이팔 이사회는 크리스 CEO가 2021년 120억 달러(약 16조원) 규모의 마케팅 플랫폼 메일침프 인수를 통해 보여준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크리스 CEO는 “슐먼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게 돼 자랑스럽고 페이팔의 재능 있고 헌신적인 팀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페이팔의 놀라운 역사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브렉스, 블록체인 기업 비소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넷마블의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비소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비소나이는 지난해 클레이튼 운영사 크러스트 유니버스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업체로, 기업용(B2B) 형태의 여러 웹 3.0 서비스를 개발·운영 중이다. 블록체인 오라클, 블록 익스플로러,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브릿지 등 자체 기술력 기반 서비스로 웹 3.0 인프라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비소나이는 마브렉스 생태계에 필요한 인프라 관련 기술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서 회사는 작년부터 마브렉스 생태계 내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를 위한 MBX 장터 등을 개발하며 MBX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마브렉스는 지난 6월 27일 MBX 생태계의 토큰 경제 시스템 개편 계획을 공개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마브렉스 총 10억개 발행 물량 중 6억7000만개를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인텔라X, 일드길드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 확대
인텔라X가 탈중앙화 자율조직(DAO)인 일드길드게임즈(YGG)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 확대에 나선다.
 
YGG는 전 세계 이용자 45만명 이상을 보유한 길드(조합) 네트워크를 확보했고 80여개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인텔라X는 YGG의 길드 네트워크와 게이머를 대상으로 신규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또한 참여형 행사 등 개최로 더 많은 이용자의 인텔라X 생태계 참여를 촉진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이용자 친화적인 인텔라X 구축을 위해 YGG 슈퍼퀘스트 시스템에 인텔라X 월렛을 연동한다. 슈퍼퀘스트는 YGG 커뮤니티 기여도에 따른 보상으로 솔바운드 평판 토큰(SBTs)을 제공한다. 인텔라X 온보딩 게임의 사전 테스트 등 관련 사안도 협의하기로 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는 게임뿐 아니라 탈중앙화 거래소(DEX), 대체불가능토큰(NFT) 론치 패드, NFT 거래소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및 웹 버전의 인텔라X 월렛을 시범 출시해 운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