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성은 기자
입력 2023-07-25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세번째로 선보이는 전동화 모델

도요타코리아는 7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하이랜더’를 25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하이랜더는 RAV4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와 하이브리드(HEV), 크라운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선보이는 전동화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한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이 특징이다.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Powerful Suave)’이라는 콘셉트 아래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 있는 차체 비율을 완성했다. 도요타 SUV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이 적용됐다. 여기에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과 20인치 휠, 대구경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완성했다. 입체감 있는 측면의 곡선 라인과 후면부의 리어펜더로 하이랜더 만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다.

내부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 조합을 이뤘다. 3열 구성의 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독립된 공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와 2·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 또는 차박 등의 야외 레저 활동 시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의 출력과 복합연비 13.8km/L의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연장 보증 프로그램(EWP: Extended Warranty Program)을 이용하면 토요타자동차의 자체 2년 서비스 프로그램이 추가돼 선도래 기준 총 5년 또는 10만km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강대환 도요타코리아 상무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하이랜더는 하이브리드의 높은 효율성과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을 통해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라며, “하이랜더는 아웃도어 활동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를 선호하시는 고객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된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개별소비세 5% 기준 △하이랜더 리미티드 6660만원 △하이랜더 플래티넘 7470만원이다.
 
도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사진도요타코리아
도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사진=도요타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