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342억원 규모 투자유치...신규고용 84명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손충남 기자
입력 2023-07-21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원시・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엘피스테크・알멕, 투자협약 체결

  • 사업장 확장 이전 및 설비투자 진행

창원시는 19일 시청 접견실에서 마산자유무역지역에 입주예정인 엘피스테크 알멕과 투자금액 342억 원 및 신규고용 84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창원시
창원시는 21일 시청 접견실에서 마산자유무역지역에 입주예정인 엘피스테크, 알멕과 투자금액 342억원 및 신규고용 84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창원시]
창원시는 21일 시청 접견실에서 마산자유무역지역에 입주예정인 엘피스테크, 알멕과 투자금액 342억원 및 신규고용 84명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남표 창원시장, 엘피스테크 하승진 대표, 알멕 신상호 대표, 곽근열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창원시,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투자기업간의 긴밀한 파트너십 강화와 협력범위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도약점이 되기를 약속했다.
 
엘피스테크는 식기세척기 바스켓 생산 및 나일론 코팅 노하우를 보유한 중기업으로 주거래처인 엘지전자의 매출증대에 따른 생산설비 확충을 위해 가포신항 내 현 사업장을 마산자유무역지역 자가공장 부지(구. 경남모직)로 확장이전하기로 결정하고, 54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한다.
 
또한, 알멕은 자동차 알루미늄 압출 및 가공 전문회사로 전기자동차 전용제품 개발에도 매진해 국외 전기차 제조사와의 신규 추가 공급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른 수출물량 증대에 적극 대처하고자 마산자유무역지역 표준공장 내 가공설비 확충 투자와 30명의 신규 고용을 확정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글로벌 시장 성장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최종 투자를 결정해 주신 기업인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기업의 투자가 안정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창원시는 마산해양신도시에 제2자유무역지역 조성사업을 추진 중으로, ICT 기업을 집적해 무형의 재화를 생산, 수출하는 신개념 디지털 자유무역지역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