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 춘천도시공사 사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7-21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종이영수증 선택발급제 도입 등 환경 보호 위해 지속 노력

사진춘천도시공사
홍영 춘천도시공사 사장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춘천도시공사]
춘천도시공사는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란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자원을 절약하자는 취지의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날 홍영 춘천도시공사 사장은 ‘일회용품 없다’의 의미로 텀블러를 활용해 숫자 1과 0을 만들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권장하는 내용의 사진을 공사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했다.

춘천도시공사는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텀블러 자동세척기 설치, 종이영수증 선택발급제 도입 등 환경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홍영 춘천도시공사 사장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일상 속 작은 노력이 환경 보호의 시작”이라며 “2050 탄소중립 정부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도시공사 이명호 사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홍 사장은 다음 실천 주자로 강릉관광개발공사 강희문 사장을 추천했다.
◆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춘천도시공사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참여 모습 사진춘천도시공사
춘천도시공사 직원이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참여 모습 [사진=춘천도시공사]
춘천도시공사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 혈액원과 함께 ‘생명나눔 사랑의 단체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춘천도시공사는 2022년 강원도특별자치도 혈액원과 혈액 보유량 위기극복과 선진 헌혈문화 정착을 위해 단체협약을 진행했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홍영 춘천도시공사 사장은 “단체 헌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 직원들에게 고맙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헌혈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단체 헌혈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