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2배 레버리지 美 기술주 ETF 출시… "나스닥 3배보다 성과 차별화 높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3-07-18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8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이 신규 출시 ETF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이재빈 기자
18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이 신규 출시 ETF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이재빈 기자]

한화자산운용이 2배 레버리지로 미국 우량 기술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했다.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18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ARIRANG ETF 3종 신규 상장 기념 설명회'에서 "향후 금리 인하 국면에서 수혜가 예상되는 빅테크 및 장기채 ETF 3종을 동시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된 ETF 3종은 △ARIRANG 미국테크10레버리지 iSelect ETF △ARIRANG 미국테크10 iSelect ETF △ARIRANG 국고채10년액티브ETF 등이다. 미국테크10레버리지는 국내 자산운용사 중 최초로 출시되는 기술주 레버리지 ETF다.

'미국테크10 레버리지'와 '미국테크10'은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빅테크 대표 기업 10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두 종목 모두 'iSelect 미국 Tech 10' 지수를 추종한다. 총보수는 각각 연 0.8%, 연 0.5%다. 6월 30일 기준 기초지수 구성종목은 △애플 20.78% △마이크로소프트 19.71% △알파벳 14.47% △아마존 12.71% △엔비디아 9.93% △테슬라 7.88% △메타 6.99% 등이다.

김 본부장은 "빅테크는 고금리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현금창출 능력을 바탕으로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고 향후 금리 인하 기대감이 확대되면 기술주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글로벌 빅테크가 미래 첨단산업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관투자자의 빅테크 선호 현상도 두드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미국테크10 레버리지는 빅테크 핵심 기업만 모아 레버리지로 투자하는 국내 최초 상품이다. 자체 백테스트 결과 나스닥 대표지수 3배 레버리지 투자보다 성과 차별화가 더 크게 나타났다"며 "높은 변동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국고채10년액티브는 금리 인하 기대감에 따른 채권 가격 반등에 대응할 수 있는 ETF다. 상대적으로 평균만기(듀레이션)가 긴 10년물 국고채 3종에 투자하기 때문에 채권 가격이 오르는 상황에서 매매 차익을 추구할 수 있고 액티브 운용을 통한 초과 수익도 기대 가능하다.

한편 한화자산운용은 지난해 우주항공과 태양광, K방산, 인공지능 등 장기 성장 산업에 투자하는 테마형 ETF를 비롯해 채권과 멀티에셋 등을 출시해 ETF 상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일본 반도체 산업과 미국 장기채 등에 투자하는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