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여행 콘텐츠 추천, 인공지능에게 맡기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07-18 0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트립닷컴
[사진=트립닷컴]
트립닷컴 그룹이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인공지능(AI)에 기반해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트립.베스트(Trip.Best)’, ‘트립.딜(Trip.Deals), ‘트립.트렌드(Trip.Trends)’를 새롭게 공개한 것이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과도한 정보에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고, 원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트림닷컴 관계자는 "여행상품을 콘텐츠화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가장 큰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제임스 량(James Liang) 트립닷컴 그룹의 공동창업자 겸 회장은 "여행은 사람들의 타고난 탐험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만큼 스마트 사회에도 중요한 산업이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은 이런 경험을 대체하기보다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트립닷컴 그룹은 다양한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여행의 모든 과정에 필요한 경험을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트립.베스트 △트립.딜 △트립.트렌드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트립.베스트’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항공편뿐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액티비티와 같은 명소까지 트립닷컴의 모든 여행상품 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점수를 매긴 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리스트를 소개한다.

‘트립.딜’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편과 숙박업소를 찾으려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상품을 제안한다.

이 서비스는 과거와 현재의 가격 변동을 포함해 다양한 조건을 기반으로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지역의 특가 리스트를 제공한다.

‘트립.트렌드’는 실시간 주요 온라인 검색 엔진 및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자 검색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 주제와 이벤트를 추적해 소개하는 서비스다.

보 순(Bo Sun) 트립닷컴 그룹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팬데믹 이후 여행 욕구가 폭발하고 있다"면서 "이번 인공지능 기반 추천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요구 및 선호도에 따라 완벽한 여행을 계획하고 예약할 수 있는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그룹은 이미 지난 2021년부터 트립 모먼트(Trip Moments) 및 라이브 스트리밍 등을 통해 콘텐츠 제공 범위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2022년 플랫폼 내 인플루언서 수는 전년 대비 47% 증가했으며 사용자 생성 콘텐츠도 전년 대비 33% 늘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