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4학년도 남부권 대학입시설명회'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7-17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입전형과 유형별 지원 전략 통한 수험생, 학부모 궁금증 해결

사진평택시
2024학년도 대학입시 남부권 설명회 진행 모습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 2024학년도 대학입시 남부권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대학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의 접근이 쉽도록 권역별로 개최했다.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수석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교하고등학교 조원배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대학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거 참여해 열띤 호응과 관심을 보였다.

이날 200여명이 참여한 남부권 설명회에서 △2024 대입전형 일정과 입학전형의 이해 △대입전형 각각의 유형별 지원전략과 유의사항 △논술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 등을 설명하며 학부모들의 호응을 받았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입시 준비에 막막한 마음이 있었는데 맞춤형 강의를 통해 입시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형 방법에 대응할 수 있는 전형별 상세 설명회와 고1, 2 예비수험생들을 위한 설명회도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오는 22일 평택 시민의 공간 1호에서 ‘서부권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8월 5일에는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북부권 입시설명회’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평택시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평택시
평택시가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발달장애인 관련 발달장애인복지연구회 및 장애인부모회 등 사업 수행기관인 (재)한국지식산업연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발달장애인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발달장애인의 특성 및 생애주기에 따른 지원체계 미비에 따른 사회적 문제 발생, 발달장애인의 특성 및 욕구를 분석하고 맞춤형 대응 정책수립을 설계하고자 추진하는 연구용역으로 평택시 발달장애인의 실태파악, 생애주기별 지원 등 평택시가 지향하는 발달장애인 지원 계획의 단기·중기 실효성 있는 발달장애인 지원정책의 기본계획을 수립하는데 의의를 뒀으며 평택시 발달장애인지원의 방향과 전반적인 과업 진행사항 등에 대한 발표와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발달장애인은 장애 특성상 과잉행동 표출, 인지·의사 소통 장애 등으로 다른 장애유형보다 세밀한 돌봄을 필요로 하며 이번 용역을 통해 발달장애인 지원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