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 전문기업 '메인라인',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7-18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메인라인
최현길 대표 [사진=메인라인]
IDP(Intelligent Document Processing·지능형문서처리) 전문기업 메인라인이 ‘2023 제17회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에서 자사 특허 기술인 ‘자동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구문 생성 방법 및 장치’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메인라인은 2005년에 설립된 IDP 전문기업으로,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문서 혁신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IDP는 기계학습(ML), 자연어처리(NLP), 파싱(Parsing), 컴파일(Compile) 등으로 문서 데이터를 디지털화하고 자동화하는 기술로 단순·반복적인 문서 업무의 자동화 수준을 벗어나 고난도 정보 해석 및 필요 정보 추출, 문서 조합 및 관리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메인라인의 특허 기술은 한글로 구성된 문서의 텍스트 의미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SQL
구문을 생성할 수 있다. 따라서 한글로 작성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 정보와 특정 정보를 쉽게 추출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SI 개발 시 다양한 산출물에서 필요한 SQL 구문을 자동 생성하거나 챗GPT 프롬프터를 융합해 전혀 새로운 개발 방법론을 시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인라인은 이번 특허 기술을 공공 및 다양한 기업 업무(ERP, 전자문서발행, 클레임처리, 가입설계 등) 혁신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메인라인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 보험 분야의 IDP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공공, 제조, 서비스 등 산업분야를 확대하고, 개인 및 중소형 기업들에게도 IDP 솔루션을 제공해 글로벌 IDP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