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서 만나는 국내 정상급 연주회 '살롱 드 라플란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7-12 1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는 7월 19일 열리는 ‘살롱 드 라플란드’  사진라플란드 드 카페
오는 7월 19일 열리는 ‘살롱 드 라플란드’ [사진=라플란드 드 카페]
 
 
연주회 ‘살롱 드 라플란드’가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있는 ‘라플란드 드 카페’(대표 권순형)에서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린다.
 
코로나로 멈췄던 연주회는 지난해 9월 고(故) 구광모 작가 전시 오프닝 콘서트를 시작으로 재개됐다.
 
피아니스트 강소연의 기획과 진행, 연주로 ‘클래식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한 연주회가 열렸다.
 
그동안 프랑스, 이탈리아·스페인, 미국, 멕시코·아르헨티나, 러시아, 동유럽, 오스트리아, 독일, 북유럽을 두루 거쳐 오는 19일 세계여행 시리즈의 마지막 종착지 대한민국에 도착한다.
 
‘신아리랑’, ‘무곡’ 등의 한국 가곡들과 한국 가곡의 새로운 장을 연 작곡가 김효근 이화여대 교수의 K-아트팝 가곡 ‘첫사랑’·‘눈’·‘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등을 소프라노 송난영, 바리톤 이진용이 노래한다. 강예원의 해금 연주로 해금산조 뿐 아니라 드라마 황진이, 추노의 OST ‘꽃날’과 ‘비익련리’ 등 대중적인 작품도 들려준다.
 
피아니스트 강소연은 독일 유학 당시 접한 하우스 콘서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친밀하면서도 격조 높은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라플란드 권순형 대표는 이 공간에서 음악, 마술, 문학 등의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서로 교류하고 대중에게 예술을 더 가까이 소개하고 싶은 마음에서 음악회를 꾸준히 열고 있다.
 
지난 1년 간 첼리스트 배일환, 바이올리니스트 허희정, 뮤지컬 배우 박소연, 강연종 등이 무대에 올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