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해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3-07-04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은 3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대한해운은 ESG 경영을 강화를 통해 국내 해운사 최초 '2023 국가산업대상'에서 ESG-환경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달 한국 자산관리공사(KAMCO)가 발행한 'ESG 진단보고서'에서 종합 A 등급으로 평가를 받았다. 

대한해운은 지난해 하반기에 LNG 운반선 2척, 올해도 LNG 벙커링선 1척과 LNG 운반선 2척을 인수하는 등 친환경 LNG 벙커링 선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대한해운은 ESG 경영 예산으로 올해 약 400만 달러를 책정했으며, 국내 최초로 신기술을 도입한 황산화물 배출 저감 장치 도입을 시작으로 친환경 역량 강화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전 및 보건과 관련해 대한해운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중대재해 ZERO 유지'를 위해 주기적 위험성 평가 진행과 비상대응 체계 구축 및 안전보건 시스템을 유지‧개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대한해운은 주요 협력사에 정기 안전보건교육 진행을 통해 대한해운의 안전문화와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ESG 경영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자 글로벌 경제 질서를 지배할 키워드인 동시에 미래 인재양성까지 아우를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만태 대한해운 대표는 "대한해운은 시대가 요구하는 친환경 ESG 경영을 실천해 글로벌 에너지 전문운송선사로 발전하는 것은 물론 사회 구성체 중 하나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지속가능 미래를 도모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SM그룹]
[사진=SM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