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업사이클 플리마켓'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3-06-29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업사이클 제품 전시·판매 및 체험 통해 경기도 업사이클 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사진=경기도]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도민의 자원순환 인식증진을 위해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소비와 탄소중립의 의미를 담아 “내가 가꾸는 오늘의 지구 – 숲속의 업사이클 마켓”을 주제로 도민에게 업사이클 제품을 널리 알리고 자원순환 문화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롯데마트 광교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에 입주해 있는 6개 기업과 서둔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준)가 참여해 다양한 업사이클 제품을 전시·판매한다.

양초로 LED 전등 만들기, 생활 속 폐플라스틱의 재탄생 체험, 버려지는 곡물의 업사이클링 체험, 우유 팩을 활용한 굿즈(밀키카드집) 만들기 등 버려지는 폐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 체험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수원도시재단, 롯데마트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배우고 업사이클 기업의 민간 부문 참여 활성화와 판로개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도민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원순환의 가치를 경험하고 지구를 위한 우리의 역할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탄소중립 및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