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행복진흥원, 진혜전 원장… 자녀와 통하는 신나는 부모 되기 특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6-23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녀 이해‧소통 돕는 특별한 강연

  • 주제 연극 '살만한 세상' 함께 열려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양성평등 부모교육 ‘자녀와 통하는 신나는 부모 되기’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대구시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행복진흥원)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대구시 공모사업 일환인 이번 특강은 평등한 생활문화 정착을 촉진하고 실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되며 특강과 함께 주간·야간 부모교육으로 구성하고 있는, 양성평등 부모교육 ‘자녀와 통하는 신나는 부모 되기’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는 27일 오후 3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대강당에서 열리며 ‘양성 평등한 관계 형성이 가능한 부모와 자녀 간의 이해, 소통 증진 및 역할’을 주제로 다온심리상담센터 진혜전 원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또한 근무시간으로 인해 부모교육을 수강하기 어려운 워킹맘·대디의 참여율 제고를 위해 대구신서혁신도시에서 개최되는 이번 특강은 가정과 직장에서 생길 수 있는 에피소드를 소재로 한 연극 ‘살만한 세상’(극단 예술로 창작)이 함께 진행돼 부모 자녀 간 소통과 이해에 대한 의미를 더한다.
 
행복진흥원은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 간의 이해와 소통 증진 및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는 특별강좌 진행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환경을 조성하고 성평등 및 일·생활 균형을 실천하는 가족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가족 간 양성 평등한 소통을 통해서 행복한 가정생활과 일·생활 균형인 워라밸이 잘되는 가족 문화가 정착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