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행복진흥원,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 특강… 유관기관 104곳 몰려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6-22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6개 대학 총장 및 104곳 평생교육

  • 직업 평생교육 중요성 강조, 사명감 가져달라

대구행복진흥원은 6월 21일, 국가교육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을 초청한 특강을 열었다. (사진=대구시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행복진흥원)이 지역 평생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1일, 마련한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행사에는 지역에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과 관계자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홍준표 대구시장의 축사 후 시작되었다.
 
또한 홍준표 시장 배우자인 이순삼 여사와 대구교육대학교 박판우 총장, 대구가톨릭대학교 김현기 부총장,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 대구과학대학교 박지은 총장, 수성대학교 김선순 총장 등 지역 6개 대학 총장이 참여했다.
 
이어 경북대학교 평생교육원 김문재 원장 등 10개 대학 평생교육원장, 지역 평생교육기관 104개 기관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 관계자 200여 명이 모여 평생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특강에 나선 대통령직속 국가교육위원장은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특히 강조하며 “국가교육위원회에서 직업‧평생교육 분야를 특별위원회에서 긴급하고 중요한 과제로 다루고 있는 만큼, 여기 모이신 대구지역 평생교육을 이끌어가는 리더들이 국가와 지역의 평생교육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자"라고 강조하였으며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와 평생교육을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에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특히 특강과 함께 평생교육 협력 기관 현판식이 함께 진행되어 특별한 행사가 되었으며, 행복진흥원은 향후 이들 협력 기관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협력할 예정이며, 또한 대구평생교육 전체를 아우르는 허브 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가 평생교육의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여기 모인 대구평생교육의 리더들이 모두 주인공임을 잊지 말고 함께 노력하자"라며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