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찾아가는 교감 워크숍 및 공모사업 컨설팅'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6-22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력 향상 및 진학지도 관련 일반고 역량 강화 지원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7월 초까지 ‘배움·성장!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교감 워크숍 및 관련 공모사업 컨설팅’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일반계 고등학교 83교를 8권역으로 구분해 해당 지역에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배움·성장!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조성’은 2023학년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중등교육 학력 향상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대표 브랜드 사업이다.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보면, △배움·성장 중심 교과 프로그램 △희망 키움! 기숙사 내실화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 역량 신장 프로그램 △고3 대학별고사 맞춤형 프로그램 △교육과정 취약 시기 특별프로그램 △수능 그루터기 교과 만들기 △학교 자율 특색프로그램을 학교 대상 공모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워크숍 및 공모사업 컨설팅을 통해 학력 향상을 위한 △학교별 중점 노력 사항 △맞춤형 진학지도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지도법 △학습 방법 컨설팅 및 개별화 지도법 등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학력 향상 및 진학지도 관련 일반고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조성의 가치를 공유하고 학교 규모 및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사례 발굴을 통해 학교 교육력 상승효과를 기대한다”라며 “이를 토대로 우리 강원의 아이들이 배움을 이유로 강원을 떠나지 않고 오히려 찾아오는 특별한 강원 교육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