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하이포크 동물복지' 돼지고기 론칭...롯데마트 입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6-22 1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전국 15개 매장 입점…이달까지 매장 입점 및 유통사 확대 예정

  • "동물복지 돈육 시장의 약 70% 수준으로 점유율 늘릴 것"

[사진=팜스코]

팜스코가 돈육브랜드 '하이포크 동물복지'를 론칭하고 롯데마트에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팜스코의 동물복지 판매 확대 계획은 기업에게 요구되는 ESG 경영을 실천해 지속가능한 축산 환경 생태계를 구축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축산 식품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팜스코는 지난달까지 4개의 동물복지 농장 인증 및 도축장 지정을 완료함으로 월 8500두 동물복지 돼지고기 생산 역량을 갖췄다. 또한 상반기 중으로 동물복지 농장을 4개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팜스코는 동물복지 돈육 시장의 약 70% 수준으로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식품 안전 확보를 위해 시장 내 단일 최대 규모의 동물복지 사육기반과 자체 동물복지 도축장을 구축하고, 모든 고객에게 균일하고 우수한 맛과 품질을 갖춘 동물복지 인증 돈육을 제공함으로써 축산 시장 선두 자리를 굳건히 하겠다는 포부다.

팜스코 관계자는 "동물복지 인증 제품은 달걀, 닭을 시작으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돼지고기로 확대되고 있다"며 "농장에서 운송, 도축까지 직접 운영 관리하는 하이포크만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군사 사육, 휴게공간, 놀이시설 확충 등 동물복지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동물과 사람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축산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하이포크의 동물복지 인증 제품은 5월 수도권, 충청, 전라, 경상 지역의 15개 롯데마트 매장 입점을 완료하고 6월까지 30개 매장에 입점, 지속적으로 유통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