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신뢰할 수 있는 '청렴 도시 시흥' 만들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6-22 1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반부패·청렴 추진단 정기회의 개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시민이 신뢰하고 직원이 공감하는 ‘청렴도시, 시흥’을 구현하기 위해 ‘시흥시 반부패·청렴 추진단’을 발족하고 글로벌센터1에서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흥시 반부패·청렴 추진단’은 시흥시장을 단장으로, 고위공직자부터 다양한 직급별·분야별 실무자들을 단원으로 구성한 내부협의체다.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날 정기회의는 추진단 구성 현황보고를 시작으로,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결과와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내·외부 부조리 사례에 대한 논의, 청렴의제 선정과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시흥시]

앞으로 추진단은 매월 정기 회의를 열어 추진단의 의제 실천 활동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다양한 청렴 활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특히, 업무 현장에서 실무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질적인 개선 방안 마련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조직 구성원의 대표인 만큼 추진단에서 조직의 문제점을 직시하고 개선의 목소리를 내어 공정하고 투명한 시흥을 만드는 마중물이 돼주기를 기대한다. 시는 추진단과 함께 고민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 도시, 시흥’을 구현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 생태계 조성 위한 홍보 활동 ‘박차’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오는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시흥 배곧지구 무인이동체 혁신생태계 구축과 투자자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에 집중한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국토교통부 등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 시흥시는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서울대학교, 경기산학융합원, 드론교육훈련센터와 공동 참가했다.

시흥시는 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와 부대 행사로 구성된 산업엑스포에 올해 3회째 참가하면서, 무인이동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홍보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공동홍보관을 통해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 협력지구’로 조성 중인 배곧지구의 연구 기반 시설을 알리고 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배곧지구 내 입주한 육·해·공 무인이동체 대표기업이 공동 참가해 기업 제품과 신기술을 알리는 전시관을 운영한다.

한편,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서울대학교가 ‘부품 표준화를 통한 무인이동체의 미래 및 전술급 드론 표준 플랫폼 구축 방안’ 등을 주제로 ‘2023 육·해·공 무인이동체 부품 표준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광수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은 “초고속 성장세를 달성하고 있는 무인이동체 산업에 맞춰 시흥에서도 배곧지구가 향후 미래 육·해·공 스마트 모빌리티 협력지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유치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