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치어마미 블랙퀸즈 국제댄스 경연대회 '썸머 올 레벨 챔피언십' 금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6-22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썸머 올 레벨 챔피언십' 일반부 프리스타일 부문 '쾌거'

치어마미 블랙퀸즈 댄스팀이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댄스 경연대회 ‘썸머 올 레벨 챔피언십’ 일반부 프리스타일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척시]

삼척시 치어마미 블랙퀸즈 댄스팀이 국제댄스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2일 삼척시에 따르면 삼척시 평생학습관 및 도계평생학습센터 수강생 23명으로 구성된 시 치어마미 블랙퀸즈 댄스팀이 지난 6월 14일에서 6월 20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댄스 경연대회 ‘썸머 올 레벨 챔피언십’ 일반부 프리스타일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가한 삼척시 치어마미 블랙퀸즈 댄스팀은 대부분 70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평소 평생학습관과 도계평생학습센터에서 댄스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실력을 다졌으며, 지난 5월에는 ‘2023 파워풀 대구 페스티벌 대회’ 실버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댄스팀을 지도한 윤복자 강사는 “어르신들이 이번 독일 국제댄스 경연대회를 함께 하면서 서로 정을 나누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며 댄스를 통한 자신감과 성취감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 계신다”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활기찬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