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 '착!착!착! 나눔캠페인' 성금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6-21 11: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조현일 경산시장(오른쪽)이 착착착 나눔캠페인에 제1호로 성금을 기부하고 전우헌 경북공동모금회장과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19일 ‘우리경산,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에 경산시 1호로 성금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착!착!착! 나눔캠페인'이란 사랑의열매 브랜드 모금 ‘착한가정·착한가게·착한일터’의 ‘착’을 반복 강조해 일상회복이 ‘착착착’ 진행됨을 묘사하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캠페인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기탁된 성금은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취약계층의 여름철 냉방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냉방비 지원에 사용된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사회경제적 계층이 낮을수록 일상을 회복하는 데에도 더디다는 연구 결과를 본 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외계층이 폭염으로 더 이상 힘들어 하지 않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 송금 또는 ARS 전화 기부, 사랑의 열매 홈페이지(신용카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개인 연말 정산 시 소득금액의 100% 한도 내 세액공제도 가능하다.
 
한편 경산시는 ‘착한 나눔 도시’를 표방하기 위하여 전 직원과 시민들이 노력한 결과 착한가게 가입이 경북 도내 1위, 아너 소사이어티는 도내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사랑의 열매 봉사단은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는 등 나눔과 관련해 최고의 수식어를 독점하며 ‘나눔 1등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