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친환경 캠핑 관광프로그램 "캠린이 청도 왔는감"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도)김규남 기자
입력 2023-06-20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친환경 캠핑 문화 알리기 위해 기획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친환경 캠핑 관광프로그램 ‘캠린이 청도 왔는감’ 개최...방탈출 미션 오리엔테이션 개최 모습[사진=청도군]

경북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김하수 청도군수)은 지난 17일~18일 양 일간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 친환경 캠핑 관광프로그램 ‘캠린이 청도 왔는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상북도와 청도군 주최,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캠핑에 대한 여가  문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친환경 캠핑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 된 프로그램이다.
 
첫날은 어린이 친환경 공예체험과 우드 드로잉 기법을 활용한 우리 가족만의 이야기를 담은 캠핑 텐트 문패 제작 시간을 가졌다. 또한, 초여름 더위를 피해 야간에 진행된 방탈출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이 미션용 어플을 활용해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 숨겨진 다양한 장소를 찾고 함께 미션을 해결해야 방을 나갈 수 있는방식으로 진행돼, 만족도가 제일 높았다.
 
이튿날은 캠핑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과 버려진 장난감들을 활용해 나만의 장난감으로 재 탄생 시키는 장난감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이 온라인 친환경 다짐 플랫폼에 분리수거, 다회용기 쓰기, 개인 컵 사용 등 캠핑 하는 동안 실천한 친환경 캠핑 사례를 사진과 함께 올리며 친환경적 캠핑문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화서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청도신화랑풍류마을 오토캠핑장은 다양한 놀거리와 깨끗한 시설로 인기가 많아 봄, 가을에 많은 캠핑족들이 찾아주신다”라며, “캠핑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만큼 앞으로도 올바른 친환경 캠핑문화를 전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캠핑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친환경캠핑프로그램은 올 하반기에도 다시 한번 계획이 돼 있으며 향후 관련된 정보는 청도신화랑풍류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