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학교와 함께 하는 학업중단 예방"친구야~ 학교가자"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6-15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천Wee센터, 3차 학업중단 예방의 날 운영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3차 학업중단 예방의 날 운영 기념촬영 모습[사진=김천교육지원청]

경북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Wee센터는 지난 14일부터 운남중학교 약 400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의 날 “자두야 놀자(자아 성장을 위한 두드림 여행)”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하교하는 학생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김천Wee센터,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천시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내는 나만의 소소한 비법은? 학교생활이 힘들 때 이겨내는 나만의 노하우는?, 나/친구에게 보내는 응원의 한마디!’질문에 답해보고 시원한 부채와 비타민을 보충하는 등 지친 학교생활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환영하는 목소리를 내었고 지역과 학교가 하나 돼 학생들의 학업중단 예방 및 지역 사회 안전망을 마련해 간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경북도김천교육지원청 공현주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에 다니며 지치고 힘들어 학업중단이 많이 일어나는 시기가 6월인데 관 내 학교에 가서 학생들에게 즐겁고 시원한 순간들을 선물해 줘서고맙다”며 김천Wee센터에서 고등학교 뿐만이 아니라 중학교에도 예방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