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겸 합참의장, 獨 합참의장 접견…"양국 가치 공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06-05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도·태평양 지역 내 군사협력 증진 방안 논의

김승겸 합참의장(뒷줄 왼쪽)이 6월 5일(월) 대한민국 합참을 방문한 독일 합참의장 카르스텐 브로이어 육군대장(뒷줄 오른쪽)과 의장행사를 하고 있다.

김승겸 합동참모본부 의장(뒷줄 왼쪽)이 5일 대한민국 합참을 방문한 독일 합참의장 카르스텐 브로이어 육군대장(뒷줄 오른쪽)과 의장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합동참모본부]

 
김승겸 합동참모본부 의장이 5일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카르스텐 브로이어 독일 합참의장(육군 대장)과 만나 인도·태평양 지역 내 군사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양국 합참의장은 “양국은 자유민주주의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로서 오랜 기간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왔으며,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정을 위해 앞으로 협력의 폭을 더욱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두 합참의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우크라이나 전쟁에 우려를 표하며 한국과 독일이 가치공유국으로서 유럽의 안정과 세계평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 의장은 독일을 비롯한 국제사회의 철저한 대북제재 이행이 한반도 평화와 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에 사의를 표하고, 앞으로도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과 평화정착을 위한 노력에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